마일리지를 적립해보자 - 샵앤마일즈 이용

샵앤마일즈 쇼핑하고 마일리지 적립하자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간단하게는 비행기 탑승 시에 적립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쉽긴하나, 여행이나 출장을 정말 많이 즐기는 경우가 아니면 실제 비행기 탑승만으로 원하는 만큼의 마일리지 적립은 힘들다.

무엇보다도 실제 운행 요금을 보면 마일리지 적립률이 낮을 수록 티켓가격도 낮아지기도 하고, 특가로 나오는 비행기 티켓은 마일리지 적립이 아예 안되는 경우도 많다. 

그럼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방법은 또 무엇이 있을까?
보편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신용카드 사용을 통한 적립이 있다. 요즘에는 마일리지 적립을 도와주는 다양한 신용카드들이 많다. 이 편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온라인 쇼핑' 을 하며 마일리지 적립 까지 모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쇼핑하며 마일리지 적립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인터넷 쇼핑 시에 마일리지 적립 사이트를 경유하기만 하면 된다. 

신용카드 사용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보다는 아무래도 적립률이 좋다고는 할 수 없으나,

1마일리지라도 소중하니까, 한톨한톨 티끌같이 모아서 언젠가는 좌석 업그레이드나 무료 항공권 하다못해 제주도라도 다녀올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 습관처럼 매번 마일리지 적립 사이트를 거쳐서 쇼핑을 한다.

주로 이용하는 경유하는 마일리지 적립 사이트는 '샵앤마일즈' 이다. 지금은 '마일리지 적립몰' 로 이름이 바뀌었다.

아시아나 샵앤마일즈 - 마일리지 적립몰 (https://flyasiana.com/C/KR/KO/club/earn-mileage-mall)

 

마일리지 적립몰│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몰 이용 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아시아나클럽 회원 전용몰

flyasiana.com

아시아나 홈페이지 상의 페이지인데, 경유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시아나 홈페이지 로그인은 필요없다.

다만 적립을 위해 아시아나 회원 번호는 필요하다.

샵앤마일즈 아시아나 적립몰

샵앤마일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쇼핑몰은 다양하다. 11번가 같은 오픈마켓부터 시작해서 도서몰도 있고, 이마트몰과 같은 생활 쇼핑몰도 있어 이용하는 쇼핑몰이 많다. 


샵앤마일즈 경유 시 주의점 

1. 요즘은 각 쇼핑몰마다 직접 접속 혹은 앱을 통한 쇼핑일 때만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우에 '샵앤마일즈'를 거치면 오히려 할인을 받지 못해 구입 금액 자체가 높아져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직접 접속해서 샀을 때와, 샵앤마일즈를 경유해서 샀을 때 각각의 가격을 비교하여 가격이 같은 경우에 이왕이면 샵앤마일즈 경유해서 마일리지 적립도 받으며 사는 것을 추천한다.
매번 비교하기 어렵다면 쿠폰 적용이 불가한 상품, 카드 할인이 안되는 상품들만 '샵앤마일즈' 를 경유해서 사면 된다. 하다 못해 마일리지 적립이라도 되는 것이니까.

2. 샵앤마일즈 경유한 것을 웹브라우저에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샵앤마일즈 - 온라인쇼핑몰

'샵앤마일즈' 에서 쇼핑하고자 하는 온라인 몰을 골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샵앤마일즈를 경유한 쇼핑몰로 이동한다. 

경유가 제대로 된 경우 대부분 결제단계에서 '아시아나 멤버쉽 번호'를 직접 입력하도록 되어있고, 결제가 완료되면 아시나아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때문에 결제 단계에서 꼼꼼하게 살펴서 멤버쉽 번호 입력하는 란이 생겨있는지, 그리고 멤버쉽 번호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재차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일리지는 모아서 좌석 업그레이드나 마일리지 발권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데, 애매한 마일리지가 남아서 대부분 다른 곳에 써버리거나 아예 있는 것도 까맣게 잊어버리는 케이스도 많이 보았다.

발권이나 좌석 업그레이드 할 정도로 마일리지가 안모인다고 낙심하지 말자.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보면,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하다 못해 호텔 숙박도 가능하다. 요즘은 마일리지를 백화점이나 마트 등의 자체 포인트로 바꾸는 제휴도 많이 보인다.

조금씩 있는 마일리지, 버려두고 까맣게 잊지 말고 챙겨서 다음 여행에 보탬이 되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