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투명해서 머릿속에 눈이 있던 배럴아이 피쉬의 이야기를 기억하나요?

[신비한 자연 이야기/신비한 동물] - 눈알이 투명한 머리 속에 있는 볼록눈 물고기(Barreleye fish) 배럴아이 피쉬

배럴아이 피쉬 이야기를 아이에게 해줬더니,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해양생물인 '문어' 중에도 혹시 투명한 문어가 있는지 물어봅니다.

그럼, 심해에는 우리가 아직 잘 알지 못하는, 상상했던 동물들이 많지.


출처 : http://bit.ly/2ountg6

짜잔.

온몸이 투명한 Glass Octopus. 유리문어의 사진입니다.

유리문어는 바다 속 200~4,000m 깊이에서 서식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발견된 적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출처 : http://bit.ly/2kNHbCX 

유리문어는 몸길이가 약 45cm에 달한다고 하며, 특이한 점은 눈이 거의 '직사각형' 모양이라는 것인데요.

역시나 빛이 없는 심해에 사는 생물이라 그런지 눈이 특이하게 발달했지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왜 유리문어의 눈이 어떠한 이유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발달하게 되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출처 : http://bit.ly/2kmTaXO 사진 작가 : Richard E. Young

유리문어는 자신의 투명한 몸을 이용하여 먹잇감에 접근한 후, 자신에게 가장 근접했을 때 덮치는 식으로 자신의 투명한 몸을 이용하여 사냥을 한다고 합니다. 

유리문어가 워낙에 희귀하게 발견되다 보니 번식 방법에 대해 완벽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한 번에 거의 수백 마리의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정말 심해에는 우리가 모르는, 아직까지도 신기한 생물들이 많네요. 다음 번에는 또 어떤 신기한 생물을 만나볼까요?

+ Recent posts